가끔 어디론가로 가고싶다.

글리(glee), 휠체어 소년, kevin

 

글리 휴방기를 맞이하여 쓰는 글.

글리 1시즌을 처음 봤을 때는, 뭔가 막장이지만 재미는 있고 캐릭터들도 병맛인게 내 취향인데

마음을 뒤흔들어 놓는 캐릭터가 나오지 않는 드라마였다.

아, 물론 1시즌 첫 막장 스토리에서 10대 임신의 중심 축인 캐릭터 퀸, 퍽, 핀, 그리고 처음엔 정말 성격 적응 안되던 레이첼에 별 관심 없던 중에, 3화였나? 풋볼 유니폼을 입고 싱글레이디 춤을 한곡 뽑아주시던 커트는 꽤 괜찮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비타민 D 에피에서 남자애들의 매쉬업 공연 때 확 눈에 들어온 캐릭터가 있었으니, 바로 휠체어 소년 아티이다.

아티는 무려 첫 솔로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레이첼의 성에 차지 않는다는 이유로 새로 들어온 핀에게 밀린 비운의 소년.

1시즌을 아무리 봐도 보컬로서는 아티가 더 낫던데, 그놈의 휠체어 때문인지, 비타민 D 에피 전에는 퍼포먼스가 거의 안 나온다.
물론 1시즌 초반이 요즘 에피에 비해 퍼포먼스가 적은 편이긴 하지만,  썸바디 투 러브에서 그냥 기타만 치고 있는건 너무 심했다구!! (원래 아티 분량이 없는 줄 알았더니, OST 풀버젼에는 아티 파트도 꽤 된다. 핀의 허스키한 목소리가 어울리는 곡도 있지만 썸바디-에서는 아티 파트가 훨씬 맘에 들었는데.. ㅠㅠ)

암튼, 아티가 메인이 되었던 휠체어 에피 이후로 아티도 노래를 많이 불러서 좋다. 갠적으론 대회 퍼포먼스에서도 솔로나 듀엣을 했음 싶은데.. 2시즌 섹셔널에서 샘과 퀸(켄 앤 바비 ㅋㅋㅋ), 산타나가 했으니 리져널에선 아티와 멀세이디스 좀 기대해봐도 되려나??  제발 솔로좀 ㅠㅠ 안되면 티나랑 듀엣이라도 좀 ㅠㅠㅠㅠ  (요즘 커플라인은 아티*브릿이지만 브릿이랑 듀엣하는 것 보다는 목소리 예쁜 티나랑 듀엣하는게 좋다.)

드림 에피에서 세이프티 댄스 퍼포 하는 거 보고, 아이돌 출신인건 인터넷에서 보고 알았지만, 의외로 춤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2시즌 1화에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옵 마인드 부를 때, 남자애들이 죄다 랩(ㅋㅋㅋ)을 했는데, 랩도 은근 괜찮은 것이다! 엠파이어-보다는 빌리어네어에서의 랩이 좀 더 맘에 들긴 했지만..  기네스 나온 에피에서는 마지막 퍼포에서 아티가 처음 시작할 때 제이지 파트 랩도 한다. (이 에피가 또 아쉬운게...... 그놈의 휠체어만 아니면 케빈의 각잡힌 댄스 실력을 볼 수 있는데, 캐릭터 설정이고 글리가 아무리 막장이라도 아티가 드림 시퀀스 아닌 장면에서 일어나서 무대위를 날아다닐 리는 없지 않겠어? ㅠㅠ)


그러다 요즘 긴긴 휴방기를 보내기 심심해서 케빈의 과거를 캐 보았는데....... 의외로 NLT가 물건이었다!
not like them의 약자인 nlt는 2007년 첫 싱글 내고 2009년 해체한(...) 미국의 보이밴드다. 백인 애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장르는 알앤비 같은 흑인 음악을 주로 하고 팀버랜드 같이 유명한 프로듀서랑 작업했다고 한다. 싱글로 나온 that girl, she said i said, karma 밖에 없는 줄 알았더니, 의외로 노래가 많다. 물론 정식 앨범으로 나오지 않아 서역 사이트와 유툽을 뒤지고 뒤져 들을 수 있었다. (왜 앨범 한장도 안내고 해산한거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메인 보컬은 케빈이랑 트래비스인듯? 한데 트래비스가 목소리가 부드러워 좀 더 많이 부르는 듯 하다.
글리 브리트니 에피 보면서 케빈 목소리가 알앤비 해도 좋지만 비트 있는 팝 넘버랑 잘 어울려서 보이밴드 노래 부르면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nlt 노래에 두가지 장르 다 많이 나온다. ㅎㅎ

아이돌에 별 관심은 없었지만, 춤은 우리나라 애들이 잘춘다고 생각했는데, 얘들도 안무가 각잡히고 삘이 살아 있더라. 유투브를 더 뒤져보니 앨범은 안냈지만 다른 가수들이랑 투어도 같이 다닌 모양인지 라이브 영상이 몇개 있었다.
그거 보면 케빈이 무대에서 완전 날아다닌다ㅋㅋㅋㅋ 인터뷰나 하고 다니는 것도 지금이랑 완전 다르다 ㅋㅋ
지금 케빈은 평소에도 안경쓰고 다니던데 그때 케빈은 렌즈끼고 다닌 듯? 옷도 후드티에 청바지 같은 캐주얼한 스타일이다.

구글에서 인터뷰 찾아보니까 아티가 쓰는 안경은 원래 케빈꺼라고 한다. 오디션 보기 전에 안경 한번 써볼까 해서 평소에 쓰던 콘택트 렌즈를 빼고 안경을 썼는데  초반에는 아티일 때도 쓰고 평소에도 쓰다가, 나중에 평소에 쓸 것으로 하나 장만했다고 한다. 즉, 드라마 용 소품이 아니고 원래 자기 물건이라는 것! 이 인터뷰에서 또 찾아낸게, 원래 아티는 휠체어 탄 착한 남자애였는데, 케빈이 오디션 보면서 좀 nerdy함, 겁많음, 빨리 말하는 아티를 만들어 냈다고.. ㅎㅎ

이미 해체한, 그것도 서역 아이돌 자료를 찾는 내 모습이 오덕 같지만 (...) 찾아보면 볼수록 재미있다.
그리고 nlt 자료를 찾을수록 아쉬운게, 애들이 앨범 안내고 해체한 거랑, 아티가 휠체어 탄 캐릭터라는 것..
nlt에서 투어 할 때 그냥 서역 애들 처럼 설렁설렁 추는 것도 아니고 노래마다 각 잡힌 안무로 잘 추는데
글리에서는 휠체어 때문에 조금만 강한 안무 들어가도 메인이 되기 힘드니 참 아쉽긴 하다.

심지어 글리 투어에서 조차 휠체어를 타야한다. 아놔!! 컨셉 상 어쩔 수 없는 것 같은데, 정말 아쉽다!! 드라마도 아니고 라이브 퍼포먼스는 꼭 캐릭터 그대로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글리에서 아티에게 다양한 장르의 노래 주는 것은 참 좋다. 비타민 에피 매쉬업, 댄싱 위드 마이셀프, 프라우드 매리, 린 온 미, 돈스탑빌리빙 리저널, 스마일, 세이프티 댄스, 스트롱거, 원 러브, 기타 등등
특히, 듀엣은 주로 멀세이디스랑 했는데, 2시즌에 퍽이랑 했던 원 러브는 정말 좋았다!
목소리 좋은데, 여러 노래에 잘 어울리기까지 해서 앞으로 어떤 노래를 줄지 기대 된다.


다시 nlt 이야기로 돌아와서, 아이돌이라 그런지 캐보니 별별 것이 다 나온다.

그 중에 압권인건 티페인 can't believe it 프리스타일 커버. ras라는 사람이 한 건데 케빈이랑 트래비스가 피쳐링 한 것이다.
그 중 케빈 파트 가사가 대박!  파트 마지막 부분에 '난 네가 5.7feet 넘는 사람을 원하는 것을 알고 있지, 하지만 넌 nlt의 케빈을 본 적 없지, 그게 나야' 라는 가사가 나오는데 어찌나 귀여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5.7feet는 173이다. 지금은 좀 더 큰 것 같기도 하지만 170 후반대로는 안보인다. 특히 190인 핀이랑, 핀에 비하면 작지만 작은 키는 아닌 마크, 요즘 키가 많이 커서 170 후반대는 된 것 같은 크리스랑 있으니 더 작아 보인다. (트위터 보면 키랑 관련된 농담도 몇개 보이더라 ㅋㅋㅋ 귀엽은 넘)

무슨 라디오 같은데서 브리트니 피스오브 미 조금 부른 것도 나오고, 핀이 트위터에 올린 글리애들 노는 영상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리아나의 돈스탑더뮤직 부르는 것도 들린다. (케빈 목소리가 특색 있어서 구분이 쉬운편이다 ㅋㅋ)

그리고....... nlt멤버 친구 중 하나인 jj가 현재 속해있는 원콜이라는 보이밴드 (여기선 justin으로 이름을 쓰는듯) 뮤직비디오에서 깨알같이 케빈이 슬쩍 등장한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글리 하기 전에도 간간히 드라마에 나와서

여름에 나를 즐겁게 하는 트루블러드 1시즌에서 장례업체 직원으로 잠시 나온다. 직원 모습은 별로 안나오고 팽타지아에서 물리는 것을 즐기는 팽뱅어로서의 모습이 좀 더 나온다. (비주얼이 좀 충격적 ㅋㅋㅋ 아티가 맘에 안들어하는 고스족 분장이다 ㅋㅋ) 물론 단역이라 금방 처참하게 죽긴 하지만.. 그래도 2에피나 나온다!

트루블러드보다 더 많이 나오는 건 오피스 4시즌 3화! 피자 배달 왔다가 봉변당하는 역할로 나오는데, 보이밴드 하던 시절이라 그런지 한 쪽 귀에 귀걸이 하고 껄렁껄렁한게 아티랑 완전 다르다.

 
원래 드라마를 봐도 주인공에게는 잘 안빠지는 편이지만 메인에 가까운 서브를 좋아하는 편이라,
글리를 볼 때도 커트에게 빠질 줄 알았더니, 왠걸 커트가 주인공으로 급부상한 2시즌에서도 여전히 아티가 좋다. ㅎㅎ

최근 스토리라인은 몇가지 맘에 안드는 것도 있지만 감동적인 부분도 있고 아티 스토리 라인도 몇개는 맘에 안들어도 많이 나오고..
크리스마스 앨범도 정말 좋고 ㅎㅎ

애들 졸업하고 나간다는 3시즌까지는 질리지 않고 볼 미드라는 생각이 든다.


by 파파베라 | 2010/12/25 23:04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ippoint.egloos.com/tb/451480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